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hannel KOMSA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바닷길, 국민의 염원을 담아 이뤄내겠습니다

보도자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 출범…ESG경영 실천

작성자대외협력실  조회수147 등록일2021-10-08
[보도사진] 공단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 단체 기념사진.jpg [1,297.9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도자료] 211007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 출범-ESG 경영 실천.hwp [1,337.5 KB]

- 김경석 이사장 “시민에 귀 기울여 국민 체감 해양안전 서비스 제공할 것”-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경석)은 지난 5일(화) 제 3기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목) 밝혔다.

□ 시민참여혁신단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사업 제안이나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모니터링, 사업 관련 자문 등 공단이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2018년 시작했다.

□ 공단은 이번 3기 시민참여혁신단을 각 분야 전문가와 교수, 지역 시민 등으로 구성하고, 공단과 혁신단 등이 사업 현안과 의견을 공유하는 ‘열린회의’를 분기별로 개최한다. 지난 5일 발대식과 함 께 진행된 첫 열린회의에서는 △‘with 코로나’ 시대에 따른 공단 업무추진방향 △무인기관실 소화시스템 개발 우수사례 등이 논의 됐다.

□ 또한 공단은 이번 혁신단 운영에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ESG와 연계한 사업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시민의 참신하고 공정한 관점을 공단 경영에 반영할 방침이다.

□ 공단 김경석 이사장은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공단의 혁신역량을 극대화하고 사람 현장 중심의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해양안전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10월 5일(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본사 8층 대회의실에서 공단 김경석 이사장(왼쪽 다섯 번째)과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 등이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