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hannel KOMSA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바닷길, 국민의 염원을 담아 이뤄내겠습니다

보도자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바다가 알려주는 항로이야기 e-Book」발간

작성자대외협력실  조회수229 등록일2021-07-14
e-Book 첫 페이지.jpg [205.4 KB]
공단 홈페이지 내 e-Book 경로.jpg [143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도자료] 210713 KOMSA, 「바다가 알려주는 항로이야기 e-Book」발간.hwp [1,865.5 KB]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경석)은 연안여객선을 이용하는 국민들의 편의 증진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연안여객선 운송업계 지원을 위해 「바다가 알려주는 항로이야기 e-Book」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 이번에 발간한 ‘e-Book’은 지난 4월에 배포한「바다가 알려주는 항로 이야기」를 전자책으로 제작한 것으로, 화면 확대ㆍ축소와 책갈피, 단어 검색 등의 기능을 갖춰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별도 뷰어 프로 그램 설치 없이 PC와 태블릿, 휴대전화 등에서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바다가 알려주는 항로이야기 e-Book」은 인천, 목포, 제주, 강원 등 지역별로 나눠 총 13권으로 구성되었으며, 전국 104개 항로와 160여 척의 여객선 안전정보를 토대로, ▲각 항로와 여객선 소개 ▲운항정보 ▲기항지별 편의시설 ▲지역별 볼거리·먹거리 정보를 수록해 섬 여행 에 필요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객선 종사자의 역량 강화 를 위한 항로습득 자료 및 안전항해 지침 등을 수록해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공단 김경석 이사장은 “이번 전자책 발간으로 대국민 해양안전정보 확산 및 이용자 편의 증진이 기대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연안여객선 이용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바닷길을 만들 어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e-Book’은 공단 홈페이지 “www.kom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브라우저(Chrome, Edge) 주소창에서 ”한국해양교통안 전공단.이북.com” 검색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1. 공단 홈페이지 내‘e-Book’경로

<사진 설명>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13일 여객선 안전정보와 섬 여행 정보를 수록한「바다가 알려주는 항로이야기 e-Book」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2. e-Book 첫 페이지

<사진 설명>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13일 여객선 안전정보와 섬 여행 정보를 수록한「바다가 알려주는 항로이야기 e-Book」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