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hannel KOMSA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바닷길, 국민의 염원을 담아 이뤄내겠습니다

보도자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부산운항관리센터, 초등생 대상 여객선 안전체험교육 실시

작성자대외협력실  조회수859 등록일2021-07-08
부산운항관리센터 보도자료용 사진1.jpg [489.6 KB]
부산운항관리센터 보도자료용 사진2.jpg [505.4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도자료]210708 부산운항관리센터 초등생 대상 여객선 안전체험교육 실시(1).hwp [1,430 KB]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경석) 부산운항관리센터는 지난 2일과 7일 부산항연안여객터미널에서 부산 청학초등학교 재학생과 교사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여객선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부산시 서부교육청과 부산과 제주를 운항하는 대형 카페리 여객선 ‘뉴스타호’(여객선사ㆍ(주)엠에스페리)의 협조로 학생들이 직접 여객선에 승선하여 항해·구명설비 등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는 현장 체험학습 형태로 구성되었다.

 

□ 특히,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하계 휴가철을 앞두고 학생들이 직접 구명 조끼 착용법과 구명뗏목 작동법 등 비상상황 발생시 여객 행동요령을 익히는 데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 김한주 부산운항관리센터장은 "해양사고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서는 학생들이 직접 구명설비를 살펴보고 작동시키는 등 체험을 통해 행동요령을 체득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며 ”부산운항관리센터는 앞 으로도 학생들의 해양안전의식 고취 및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체 험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부산운항관리센터는 올해 전반기 총 3차례에 걸쳐 180여 명의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여객선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으며, 하반기에 는 부산지역 초등학교 4곳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운항관리센터, 초등생 대상 안전체험교육 사진1

<사진1. 부산운항관리센터, 초등생 대상 안전체험교육 실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부산운항관리센터 김한주 센터장이 지난 7일 부산 청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타기 등 항해설비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부산운항관리센터, 초등생 대상 안전체험교육 사진2

<사진2. 부산운항관리센터, 초등생 대상 안전체험교육 실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부산운항관리센터 김한주 센터장이 지난 7일 부산 청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명조끼 착용법 등을 설명하고 있다.

 

청렴 세상 / 한국해영교통안전공단은 해양수산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2019년 7월 1일 구 선박안전기술공단에서 새롭게 출범한 국내 유일의 해양교통안전 종합 관리기관입니다. 선박검사와 여객선 안전운항관리, 안전기술 개발, 해양사고 예방과 해양교통안전체계 구축, 해양안전문화 확산 등 안전한 바닷길을 만들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 작성한 본 저작들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