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hannel KOMSA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바닷길, 국민의 염원을 담아 이뤄내겠습니다

보도자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경영혁신에 나선다

작성자소통협력팀  조회수518 등록일2022-08-02
220802 보도이미지.jpg [2,051.3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도자료] 220802_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경영혁신에 나선다.hwp [2,477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경영혁신에 나선다
- 경영혁신위원회 출범 후 첫 회의 가져 -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송찬식)은 국민이 체감하는 경영혁신을 위한 경영혁신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첫 회의를 지난 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하 공단)은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정책에 부응하여 공단 전반에 대한 진단과 그에 기초한 실질적 경영혁신 체제를 가동하기 위해 경영혁신위원회를 구성하였다. 

□ 공단 경영혁신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외부위원 5명과 내부위원 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강력한 혁신을 추진하고자 위원장을 외부전문가로 선임하였고, 
 
□ 공단의 기능점검을 통하여 조직개편, 인사제도 개선, 윤리경영 체계 및 직무·성과 중심의 보수체계 고도화를 주요 혁신과제로 선정하고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 위원회는 첫 회의를 통해 지난 29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새정부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기능조정 △조직·인력 효율화 △예산 효율화 △자산정비 △복리후생 점검·조정의 5대 과제에 대하여 강도 높은 혁신계획을 8월 말까지 수립하기로 하였다.

□ 첫 회의를 통해 위원장은 “공단의 역량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어느 때보다 강도 높은 혁신이 절실한 시기”라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방안 수립을 통해 과감하고 단호하게 공단 경영혁신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경영혁신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위원장(가운데)을 중심으로 세종시 본사에서 8월 1일 첫 회의를 진행하는 모습